[인터뷰] 배성용 청년창업가, 대형 프랜차이즈 주방 경력으로 강정구의 피자생각 청년 창업 시작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2020.09.21 14:00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제공=강정구의 피자생각

대형 피자 프랜차이즈 주방 경력을 바탕으로 강정구의 피자생각을 창업한 청년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청년창업가인 배성용 점주이다. 오늘은 9월 21일(월) 강정구의 피자생각 화성향남점 오픈을 앞두고 본사에서 레시피, 마케팅, 고객 관리 등 다양한 교육을 받으면서, 첫 창업에 한발짝 발을 내딛은 배성용 점주를 만나봤다.



Q.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었다고 들었다,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실 수 있는지?



A. 어릴 적부터 ‘내 가게를 얻고 싶다’라는 마음이 늘 있었는데, 대형 프랜차이즈 피자 가맹점에서 주방직원으로 근무하며 꿈을 키우고 있었다. 그러다 인터넷 등으로 각종 브랜드를 검색해보다가 우연하게 ‘강정구의 피자생각’을 알게 되었다. 먹어 보았을 때 다른 피자 프랜차이즈 보다 치즈의 양이나 퀄리티가 좋았고, 통밀과 블루베리로 만든 도우가 차별화 된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창업을 결정하게 되었다.



Q. 첫 창업인데, 준비를 하면서 본사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는지?



A. 아무래도 첫 창업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는데, 본사에서 가게오픈에 필요한 것들이나 준비사항, 메뉴나 마케팅 교육 같은 많은 교육을 받았다. 매장 운영, 관리하는 부분이나 레시피 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상세하고 꼼꼼하게 교육해준 부분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 놓치는 부분 있는 지 교육 중간중간 체크해줘서 정말 좋았다.



Q. 교육기간 중에 가장 도움 되었던 교육을 꼽아보자면?



A. 대형 피자 프랜차이즈에서 일한 경력이 있어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각 분야 전문가분들이 조리, 마케팅 등을 자세하게 알려주다 보니 모르는 걸 알 수 있게 되어, 모든 부분이 도움이 됐다.



Q. 청년창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과 예비청년창업자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린다.



A. 아무래도 청년 창업이다 보니까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한 부분은 초기비용 문제이다. 본사에서 어떤 부분을 지원해주는지 확인하는 게 좋고 아무리 청년 창업이라고 해도 누구나 초기 비용이 갖춰져 있다는 전제하에 구체적인 계획이나 의지, 노력만 있으면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제가 강정구의 피자생각으로 청년창업을 선택한 이유 또한 초기창업 비용이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저렴하고, 경쟁력 있는 이유이다.



Q. 앞으로 강정구의 피자생각 화성향남점을 어떻게 운영하실 계획인지, 그리고 예비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나이도 어리고 첫 창업이다 보니까 아직 능숙하고 완벽하진 못해도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신선한 재료와 청결하고 깨끗한 주방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와 깨끗한 주방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본사 교육 담당자는 “배성용 화성향남점 점주님은 예전 피자업종에서 일하셨던 경험이 있어 교육을 정말 잘 따라와 주셨고, 마케팅, 고객응대, 상권&고객의 변화에 따른 방안 등의 교육도 열정적으로 하셨다”라며, “본사에서 성공적인 청년창업가가 될 수 있도록 오픈 이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함께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열정과 노력을 가지고 시작한 청년창업가 배성용 점주님의 첫 창업 이야기는 9월 21일(월)부터 첫 시작을 알리며, 강정구의 피자생각은 10월 전주혁신도시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theleader@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