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안양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

유물 공개 구입을 통한 박물관 소장품의 다양성 향상과 시민들의 문화 향유의 기회 확대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2022.05.24 14:30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운영하는 안양박물관은 공립박물관의 정체성 확립과 향후 전시・교육・연구사업의 활용을 위하여 2022년 5월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유물 공개 구입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구입 대상 유물은 안양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유물이 주요 대상이다. 

이를 통하여 고대 유물 뿐 만 아니라 안양의 근현대 자료수집의 기반 확립과 더불어 2023년 안양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도자류(청자 및 백자 등), 일반 공예품 및 불교 공예품(범음구 등), 회화, 인근지역을 포함한 안양의 근현대 자료, 근현대 건축물 관련 자료를 우선 구입할 예정이다.

매도 희망 시 신청방법은 유물구입 공고 기간인 6월 12일까지 유물매도와 관련된 자료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유물매도 관련서류는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입예정유물은 문화재보호법에 의거하여 접수한 뒤 유물감정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불법 문화재 검증 절차 이후 소유권 이전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실물 접수 대상 및 평가 결과는 선정된 유물에 한해 개별통보 한다.

신청 자격은 개인 소장자, 법인 또는 단체, 문화재 매매업자이며 유물매도 희망자는 마감일까지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전자우편 및 우편(2022년 6월 12일 우편 소인까지 유효)으로 접수 가능하다.
jmg1905@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