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하 희망재단)과 IBK행복나눔재단이 오는 11일(목) 오후 2시 SETEC 제2전시실에서 ‘제10회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이하 쇼케이스데이) 결선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쇼케이스데이는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형 제품을 보유한 소상공인을 발굴해 투자유치와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소상공인 특화형 피칭 경진대회다. 희망재단과 IBK행복나눔재단이 소상공인 역량강화를 위해 공동 추진하는 '희망나눔플러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결선에는 서류·발표평가를 거쳐 선발된 유망 소상공인 10개사가 참여해 IR피칭을 선보인다.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최종 3개사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총 1800만 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이밖에도 소상공인 전문 보육공간인 ‘점프업허브’ 입주 지원, 투자 연계 기회 등이 주어진다. 지난해 대상 수상기업인 샤인프레시는 사업화지원금 1000만원과 함께 유통채널 입점, 판로 확장 등 실질적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이번 쇼케이스데이 현장에는 결선 참가기업의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 VC, 액셀러레이터, 소상공인 지원기관, 예비·초기 창업자가 함께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라이프스타일 기반 전시회인 'K-라이프스타일페스타 소리소문마켓'과 연계해 진행하는만큼 참관객에게 풍성한 체험거리를 제공될 예정이다.
류재원 희망재단 이사장은 “올해 10회를 맞이한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는 그간의 성과를 집대성하며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2.0’으로 도약하는 의미있는 무대”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소상공인들의 도전과 성장을 현장에서 함께 확인하고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쇼케이스데이는 8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행사정보는 중소상공인희망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