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MIK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트라인’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재구성하고, 이에 대한 개선 노력을 3년 주기로 평가받는 국가 공인 제도다. CCM 멘토링은 인증을 보유한 대기업(멘토)이 인증을 준비하는 중소기업(멘티)의 시스템 구축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홈앤쇼핑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24년 하반기 CCM 인증’을 받으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기업이다. 한국소비자원 동반성장협의체에서 운영하는 ‘CCM 멘토링 프로그램’에 멘토 기업으로 참여해 소비자중심경영 대외 확산에 나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PMIK는 CCM 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운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공적기술서 작성, 현장심사 지원 등을 통해 홈앤쇼핑으로부터 CCM 관련 노하우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성한 홈앤쇼핑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CCM 멘토링 사업 협약은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멘티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탁창준 PMIK 마케팅 본부장은 “본격적인 CCM 인증 획득을 위한 여정을 홈앤쇼핑과 함께 하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CCM 멘토링을 통해 CCM 인증 획득은 물론, 양사 기업의 성장을 함께 이뤄나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