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희망재단에 따르면 쇼케이스데이의 참가기업 모집은 오는 30일까지다. 쇼케이스데이는 우수하고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형 제품을 보유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품 홍보와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소상공인 전용 피칭 경진대회다. 발굴된 소상공인만 70여개에 이른다.
쇼케이스데이는 지난해부터 희망재단과 IBK행복나눔재단이 공동 추진하는 '희망나눔플러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운영됐다. 기업홍보 및 투자연계 기회 제공은 물론 △디지털 전환 교육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소상공인 전문 투자사와의 네트워킹 등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쇼케이스데이 결선 무대는 오는 9월 희망재단의 라이프스타일 기반 전시회인 'K-라이프스타일위크' 중 진행된다. 희망재단 관계자는 "참관객 약 3만명 규모의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와 연계해 개최할 예정"이라며 "참가기업 홍보 효과가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쇼케이스데이 신청 기업 중 서류평가를 통해 선발된 20팀에게는 희망재단의 유료 멤버십 자격이 부여되며, 1년간 프리미엄멤버십 프로그램 이용 혜택이 주어진다. 발표평가를 거쳐 결선에 진출한 10개 기업에겐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교육 및 피칭역량 강화를 위한 1:1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결선무대에서 선발된 우수기업 3개사에는 총 1800만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과 투자연계 기회를 제공한다. 또 소상공인 전문보육공간인 '점푸업허브' 입주공간도 지원할 예정이다.
전년도 쇼케이스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한 '샤인프레시'는 본 대회를 통해 우승상금 1000만원은 물론 유통채널 입점, 판로 확대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류재원 희망재단 이사장은 “10년간 축적해 온 소상공인 지원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이들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재단은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하여 산업 전반의 상생과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자격은 식품, 생활용품,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형 제품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소상공인이며, 중소상공인희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및 사업 관련 문의는 중소상공인희망재단 기금협력사업부로 하면 된다.
전년도 쇼케이스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한 '샤인프레시'는 본 대회를 통해 우승상금 1000만원은 물론 유통채널 입점, 판로 확대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류재원 희망재단 이사장은 “10년간 축적해 온 소상공인 지원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이들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재단은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하여 산업 전반의 상생과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자격은 식품, 생활용품,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형 제품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소상공인이며, 중소상공인희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및 사업 관련 문의는 중소상공인희망재단 기금협력사업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