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 앞두고 '도민 제보 창구' 개설

[지자체 NOW]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감사에 도민과 현장의 목소리 적극 반영"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현승 기자 2024.09.20 16:18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경기도의회가 올해 행정사무감사(11.8~11.21.)를 앞두고 11월 1일까지 도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 행정사무감사의 내실을 기하고 도민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도의회는 밝혔다.

제보대상은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기타 도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도의회는 설명했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에 관련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 제보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경기도의회 홈페이지 내 도민참여 게시판 및 QR코드를 이용해 접수하거나 우편접수 또는 경기도의회 시군 지역삼담소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는 도의원 위주의 견제와 비판에서 나아가 도민이 직접 제공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s1758@mt.co.kr

정책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