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진흥원,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서남권 정규과정 오리엔테이션 개최

26일부터 안산대 채플관에서 13개 정규 프로그램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2024.08.13 16:17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경기평생교육진흥원의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서남권 정규과정' 오리엔테이션이 13일 안산대학교 채플관에서 개최됐다./사진제공=경기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13일 안산대학교 성실관 윙즈홀에서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서남권 정규과정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김경일 아주대 교수의 '마음의 지혜: 그래도 미래(한국인의 행복과 회복탄력성)' 특강이 진행됐다.

진흥원에 따르면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베이비부머 세대인 1955년생부터 1974년생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생애 재설계 등 평생교육과 취·창업 연계를 통해 재도약과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최된 오리엔테이션은 행복캠퍼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캠퍼스(안산대학교)와 정규교육과정 안내로 시작됐다. 김경일 아주대 교수의 '마음의 지혜: 그래도 미래(한국인의 행복과 회복탄력성)' 특강이 이뤄져 인생 2막에 도전하는 참여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했다.

서남권 행복캠퍼스 서남권 정규과정은 오는 26일부터 안산대학교 채플관에서 13개 정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자기 이해와 삶의 목표 설정 △재무설계 등 인생설계 과정 △100세 시대를 대비한 자기관리 △인생 스토리 책 쓰기 등 인문교양 과정 △데이터 라벨러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지게차 면허 취득 등 취업 역량강화 과정까지 총 1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박종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본부장은 "베이비부머가 새로운 도전과 변화에 적응해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와 행복한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행복캠퍼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mi4094@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