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하반기 수강생 모집

7개 분야·1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2024.08.05 16:36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서울 종로구가 6일 오전 10시부터 종로교육포털에서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9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종로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5일 구에 따르면 하반기 과정은 시민리더역량과 인문학적교양, 생활문화예술 등 7개 분야 17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인문학적 소양을 더해줄 고전문학 수업과 한 땀 한 땀 섬세하게 수 놓는 프랑스자수, 나만의 특별한 소품을 만들며 힐링하는 라탄공예 수업 등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이외에도 △영문 캘리그래피 △성악 발성법 △오일파스텔 △기초일본어 △수어교육 등의 수업이 진행된다.

하반기 과정은 종로구민을 대상으로 하나, 미달 시 타 구 주민도 참여할 수 있다. 결과는 문자로 개별 안내한다.

프로그램별 일시와 정원, 수강료(재료비)는 상이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교육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종로구 관계자는 "나이, 성별, 직업을 떠나 주민 누구나 배우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게 17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며 "저렴한 금액으로 관심 분야 지식을 쌓고 힐링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신청 바란다"고 했다.
semi4094@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