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모작 지원합니다"…평택시, '신중년 기어 UP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지자체 NOW]재취업 시장 이해와 기업체험 등 7회차 교육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신재은 기자 2024.06.07 15:26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경기 평택시가 신중년의 인생설계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일 시에 따르면 '2024년 평택시 신중년 기어 UP 프로젝트'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택시 거주 신중년(50~64세)을 위한 1:1 맞춤형 인생설계 및 재취업·창업·사회공헌 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중년이란 은퇴 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중년층을 뜻한다.

시 관계자는 "신중년 기어 UP 프로젝트는 기어를 올려서 속도를 낼 준비를 하듯이 신중년의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는 취지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15시간의 주제별 4회차 교육과 6시간의 기업체험으로 구성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재취업 시장 트렌드 이해 △사회적경제 창업 사례 공유 △사회공헌활동 안내 △건강한 소통법 등이다. 기업체험 시간에는 연계된 기업 관계자들에게 실질적 사업 내용 등을 들어볼 수 있다.

신중년 기어 UP 프로젝트는 7월 9일부터 8월 20일까지 배다리도서관 별동 독서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메인 배너 또는 포스터 QR코드 접속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평택시청 청년정책과 인구정책팀 또는 교육업체로 전화해 신청할 수도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교육 신청 동기와 과정의 적극성 등 사전인터뷰를 진행한 후 수강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시는 2020년부터 신중년의 인생이모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시의 신중년 인구는 지난 5월 말 기준 전체 인구의 23.5%(13만9814명)이다.
jenny0912@mt.co.kr

정책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