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플랫폼 전문가 이승훈 교수, '시작은 옷가게, 목표는 플랫폼입니다' 출간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2022.08.01 16:08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플랫폼 전문가인 이승훈 가천대학교 경영대학 교수가 새로운 관점에서 플랫폼 산업을 바라본 <시작은 옷가게, 목표는 플랫폼입니다>를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 교수는 앞서 <플랫폼의 생각법>, <구독전쟁> 등을 집필하며 우리나라 플랫폼 산업을 전문적으로 분석한 바 있다. 이번 책에는 패션을 '1도 모르는' 저자가 90년대 생 창업 지망생 H와 손을 잡고 옷가게를 창업하는 과정을 담았다.

저자는 쇼핑몰 기획부터 사이트 제작, 결제수단 설치, 상품 구입과 검수, 배송 그리고 고객 응대까지 모든 실무를 직접 몸으로 부딪힌 과정을 책에 담았다. 또 현재 플랫폼 산업의 명과 암, 앞으로의 가능성과 한계점을책에 노하우를 적었다.

저자는 "세대와 성별까지 다른 사업 파트너들과 함께하며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공통된 목표를 바라보며 서로 부족한 점을 보완해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책의 중간중간 들어가 있는 는 H의 시점에서 서술돼 같은 과정을 다른 시각으로 독자에게 보여준다.

책은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는 90년대 생인 H가 플랫폼 교수의 옷가게를 창업하게 된 이야기를 담았다. 2부는 한국의 패션 플랫폼을 서술했고 3부는 인스타 마케팅을 비롯한 플랫폼 홍보 방식을 담았다. 4부에는 어떻게 플랫폼을 설계할 것인지 설명하면서 마무리했다.

◇저자 소개

이승훈-모니터그룹, 에이티커니, 마케팅랩 등에서 경영컨설턴트로 근무한 후 SK컴즈 싸이월드 사업본부장, 네이트닷컴 본부장, SK텔레콤 인터넷전략본부장, 무선포털본부장으로 활동했다. 이후 인터파크 총괄 사장, CJ그룹경영연구소장을 거쳐 현재 글로벌 경영컨설팅 기업 네모파트너즈의 대표 파트너이자 가천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플랫폼의 생각법 2.0>(2020), <중국 플랫폼의 행동 방식>(2020), <구독 전쟁>(2021)이 있다.

펴낸곳 한스미디어, 284쪽, 17,000원
semi4094@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