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KB국민은행과 '쇼핑+금융 혜택' 제공하는 적금 출시!

매일 저축 성공시 우대이율+매월 이마트 할인쿠폰 제공하는 차별화 금융상품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2022.05.19 10:45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이마트가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쇼핑과 금융을 연계한 적금을 선보인다.

매일 저축에 성공할 시 우대이율과 이마트 할인 혜택 최대 3만2천원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금융 상품이다.

이마트와 KB국민은행이 선보인 ‘KB적금쿠폰북 with 이마트’는 가입기간 6개월 동안 월 1천원~30만원 한도 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기본이율 연 1.4%와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4.0% 이자율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특히 모든 영업일(은행 기준) 입금 성공 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매월 1장과 적금 우대이율 0.5%p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할인쿠폰은 최대 6장을 제공한다. 우선 상품 가입 즉시 이마트 7천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결제시)을 제공하며, 신규일부터 모든 영업일 입금 조건을 충족할 시 7월부터 11월까지는 매월 1일마다 이마트 5천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시) 1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신규일부터 6월 말일까지 모든 영업일 저축 시 7월1일에 할인쿠폰이 발급되며, 7월1일부터 말일까지 모든 영업일 저축 시 8월1일에 할인쿠폰이 발급되는 방식이다.

‘KB적금쿠폰북 with 이마트’는 5월27일부터 6월15일까지 20일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에 앞서 5월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KB스타뱅킹 앱에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내 룰렛 돌리기에 참여하고 이후 적금에 신규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1명), 신세계이마트 1/5만원 상품권(100/10명), 2,000 포인트리(나머지 전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이마트가 KB국민은행과 함께 금융 상품을 선보인 이유는 이종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금융, 쇼핑 등 다양한 종류의 혜택을 한번에 제공함으로써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상품 가입을 통해 연 최고 4%의 금리 및 매월 이마트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 저축과 합리적인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이마트는 금융, 보험, 게임업계 등과 활발한 협업을 펼치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KB국민은행과 선보인 ‘이마트 국민 적금’은 모집인원 10만명을 조기에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밖에도 한화생명과 선보인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 또한 이색 보험상품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최근에는 현대카드와 함께 월 3,900원의 구독료로 월 최대 1만5000원 상당의 이마트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마트 쿠폰 정기구독서비스 ‘이마트팩’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 고객에게 쇼핑, 금융 혜택을 동시에 드릴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선보인다”라며, “이종업계와의 선도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큰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