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골프 교습가 모여라'…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7기 입학식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신재은 기자 2024.04.03 16:34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7기 입학식 모습/사진제공=KPGA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7기 입학식이 3일 경기 화성 YBM 연수원에서 열렸다.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은 (사)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가 진행하는 교육으로, 2017년 11월 첫 출범했다.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골프 교습 시장에서 KPGA 회원들의 분야별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추후 골프 전문 교습가로 활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3년까지 6기를 배출했으며 지금까지 총 197명의 KPGA 회원들이 본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이번 7기는 약 1년간 4학기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이를 이수한 KPGA 회원들은 ‘KPGA Class A PRO(골프 교습 전문가)’ 자격을 얻게 된다.

김원섭 KPGA 회장은 입학식에서 “KPGA 경력개발교육 전문교습과정 7기에 입학한 KPGA 회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교육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부심과 명예, 리더십을 토대로 KPGA를 대표해 업계를 선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KPGA는 전문교습과정 뿐만 아니라 전문멘탈코치과정, 전문피터과정, 전문경영과정 등의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해 KPGA 회원들이 산업 내에서 소질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jenny0912@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