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화 한울봉사단 회장, 2020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사회공헌부문' 大賞 수상

지역사회 독거노인, 장애우, 돌봄, 한부모가정 장학사업 등 자원봉사 공로인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2020.05.29 23:59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지난 28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이지화 한울봉사단 회장이'사회공헌부문' 大賞 을 수상했다.

한울봉사단 이지화 회장이 지난 28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봉사'공로'를 인정받아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조직위원회, 한국언론연합회가 주최, 주관했다. 조직위원회는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진흥 등 대한민국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인물을 발굴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사회공헌도에 따라 매년 파워리더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21세기 상생과 화합의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와 국가발전을 위한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진흥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파워리더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 회장은 “이번 수상 소감에서 지난 2013년 한올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장애우, 한부모가정 장학사업 등 자원봉사를 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되어 영광이다"며 " 앞으로도 안산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고, 어려운 이웃을 내몸처럼 돌보라는 뜻으로 알고 보다나은 안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울봉사단은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공익단체다. 이 회장은 국민의당 경기도당 학부모위원장과 안산시 상록갑 여성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 안산지역에서 본오협의체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2020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수상자 단체사진이다.



sms@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