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하세요”

2월부터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2020.02.14 10:07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2월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시작하여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를 받는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및 17개 시‧도 지역 주관처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국 가맹점에 한해서 영화·공연 등 관람, 도서·음반 등 구입, 숙박·놀이공원 등 이용, 스포츠 관람·운동용품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올해 카드 발급기한은 11월 30일까지이며, 예산 범위 내에서 신청자에 한하여 발급된다. 카드는 개인별로 1매씩 발급되며 작년보다 1만원 증액된 1인당 연간 9만원의 금액이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6세 이상(201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인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이며, 가까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분증 등 지참)하여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누리집)과 재충전에 한해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의 경우에도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과거(2016~2019)에 발급·등록했던 카드 보유자는 신규카드를 발급하지 않고 지원금만 충전하여 재사용하면 되서 재충전을 위해 기존 카드를 지참하면 신청절차가 훨씬 간편해질 수 있다. 단, 카드 전면에 표시된 유효기간 연도가 2020년인 카드는 반드시 카드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

카드의 이용기한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이며, 이용기한까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소멸된다. 또한 스포츠강좌이용권과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읍·면사무소 또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pyoungbok@mt.co.kr

정치/사회 기사

연예/스포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