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2019.07.11 23:57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2까지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귀농연수생, 선도농업인)를 모집한다.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은 조기 영농정착을 목적으로 귀농연수생(신규농업인)과 선도농업인을 연결하여 멘토․멘티 역할을 통해 선도농가 현장에서 직접 배워 실습하는 교육이다.

교육 훈련 기간은 5개월로 1일 8시간 기준 월 160시간씩 실습해야 하며, 귀농연수생은 월 80만원 한도, 선도농업인은 월 40만원 한도로 교육 수당이 지급된다.

 

다만, 별도의 식비, 교통비, 숙박비는 지원하지 않으며 연수생은 농업인 안전공제에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귀농연수생 자격조건은 사업시행년도 기준으로 5년 이내 이천시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귀농인 및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의 신규농업인이면 가능하다.

 

단,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의 경우 귀농여부 및 지역과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선도농업인은 지역에서 신망이 있는 5년 이상의 영농경력과 전문적 기술을 갖춘 농업경영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연수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오는 22일까지 농업기술센터로 직접 방문신청 하면 된다.

jmg1905@mt.co.kr

정치/사회 기사

연예/스포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