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전문업체 ‘이사고’가 제시하는 포장이사견적비교 시 올바른 이삿짐센터 선정방법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 2018.12.08 00:00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12월 들어 첫 한파가 찾아오면서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왔다. 더 큰 추위가 찾아오기 전 서둘러 이사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지면서 이사 날짜가 코앞으로 다가온 최모씨(50)은 인천포장이사를 앞두고 걱정이 많다고 한다.

인터넷에 포장이사잘하는곳을 검색 시 다수의 포장이사업체 들이 나오는데 그에 따른 포장이사업체순위 별로 많은 이삿짐센터가격비교를 검색하면 나오는 글을 보고 일일히 찾아서 포장이사견적비교를 내보았지만, 막상 이사비용견적을 받아보니 이것보다 더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고 만 것이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세난이 가중되면서 가뜩이나 침체기로 분류되는 겨울철 포장이사 시장이 예상보다 큰 하향세의 분위기를 띄고 있다. 시기적, 사회적 요인을 악용한 무허가 이삿짐센터 및 악덕 업체로부터 포장이사비용으로 인한 분쟁 등 소비자 피해가 이어지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포장이삿짐센터 ‘이사고’ 관계자에 따르면, 매년 겨울철 수요는 다른 계절에 비해 현저히 낮다고 한다. 반면 무허가 이사짐센터 및 일부 포장이사업체로부터의 피해 사례는 다른 계절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접수된다고 한다.

이는 적은 수요로 인해 정상적인 포장이사비용이 하향 평준화되어 있는 상황에서도 타사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포장이사비용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부실 이사업체 및 무허가 이삿짐센타들이 기승을 부리기 때문이라고 이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실제로 최근 들어 부쩍 일부 무허가 이삿짐센터들의 횡포가 불거지면서 소비자들의 피해가 급증한 것이다. 오늘날 이사문화는 편리하게 포장이사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보편화 됐지만, 우후죽순으로 늘어난 업체들 사이에서 제대로 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쉽지 만은 않은 일이 됐다.

포장이사와 관련해서 소비자들이 그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이사고 관계자의 조언을 통해 살펴보기로 했다.

이사고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인터넷에 노출되는 정보가 무조건 신뢰할 수 있는 이사정보는 아니라는 것을 항상 유념해야 한다고 한다. 검색결과만으로는 업체 선정의 기준을 삼기에 부족하며 해당 이삿짐업체의 포장이사서비스 제공 방식, 정식 인허가 여부정도만 파악한 뒤 방문견적을 통해 자세한 작업 방식, 포장이사비용 등을 안내받고 타 업체와 같은 방법으로 이삿짐센터가격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서비스적인 측면을 비교해 볼 것을 추천했다.

포장이사준비 시에 포장이사가격비교를 통하여 알아보고 괜찮은 이사짐센터를 선택 후에 적지 않은 포장이사비용을 지불하면서 제대로 된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구두상으로만 계약을 하는 경우도 간혹 있다. 이런 경우 사고가 발생했을 시 A/S 처리 및 각종 사후 문제 해결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취약점이니 반드시 계약서를 작성할 것을 당부했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기본 이사비용, 옵션비용, 작업 시작시간, 작업 인원 등의 여러 사항을 꼼꼼하게 기재하고 혹시라도 작업 방식이나 계약조건이 변경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추가로 드는 비용에 대해서도 미리 기재하도록 조언했다.

포장이사업체순위를 참고하여 포장이사가격비교 한 후에 포장이사비용 견적을 받은 후에 마음에 드는 이사업체 선정에 있어서 각별한 주의와 꼼꼼한 계약서 작성이 진행된다면 포장이사를 진행하면서 큰 불편사항을 마주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이사고 관계자는 거듭 강조하고 있다.

이사고는 포장이사 전문기업으로 가정이사뿐만 아니라 기업이사, 사무실이사 같은 대규모 이사를 전담하는 기업이사의 달인이기도 하다. 또한 일정이 맞지 않아서 보관을 해야하는 보관이사나 오피스텔이나 소형 짐을 옮기는 원룸이사 또는 소형이사 등 다양한 포장이사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입주청소와 이사청소 그리고 거주청소와 같은 전문 홈클리닝 서비스와 함께 에어컨이전설치 또는 벽걸이TV 설치 등 전체적인 생활서비스를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주식회사 이사고는 한상규 단장과 강유미, 김인석 등 다수의 연예인들과 함께하는 연예인 봉사단 ‘프롬스타’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공연, 무료 이사서비스를 진행하며 국내 대기업 및 다양한 기관(부평구청, 남양유업(주), 법무법인바른, 부평역사, 진피플, 동군산병원 등)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가슴 따뜻한 일을 하며 사회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theleader@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