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정회, 100년 역사 서울시립대 방문...발전기금 전달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2018.11.16 21:38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서울시의정회(회장 김석호)는 11월 16일 지방자치제도 정착 및 서울시의회 발전과 서울시민의 공공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의 연구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서울시 동대문구 소재 서울시립대학교를 방문했다.

서울시 전·현직의원으로 구성된 서울시의정회는 이날 서울시립대 100주년기념관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서울시립대의 역사와 발전과정과 학교현황 소개가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고 서울시립대 100주년기념관 등의 시설들을 둘러봤다.

김석호 서울시의정회장과 서울시립대 행정학박사를 수료한 박환희 사무총장을 비롯해 의정회원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립대 발전기금 전달식도 진행됏다.

▲(왼쪽부터)원윤희 서울시립대 총장, 김석호 서울시의정회장
원윤희 서울시립대 총장은 “우리학교는 1918년 개교 이래 지난 100년간 우리나라 발전의 역사와 같이 했다고 생각한다”라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학교가 과거에 비해 발전된 모습으로 변모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 서울시립대 행정학박사를 수료한 박환희 사무총장이 원윤희 서울시립대 총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그러면서 “4차산업혁명시대에 접어든 이때에 서울시립대는 세계화된 시대에 맞춰 좀 더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교육을 펼쳐 나아가겠다”라며, “미래에도 열심히 지켜봐주시고, 앞으로도 직언과 함께 물신양면 도움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석호 회장은 “서울시립대는 우리들의 마음과 정신이 서린 곳이다”라며, “서울시립대가 세계적인 대학, 인재를 배출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길 기원드린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pyoungbok@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