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해 의원, 장애인복지시설 설치 운영 조례 개정안 발의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2018.11.09 16:20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해 의원(더민주, 평택3)이 대표 발의 한 “경기도 장애인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9일, 경기도의회 제332회 정례회 제1차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통과되었다.

김영해 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장애인복지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도에서 설치․운영 중인 도 소유 경기도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시설 중 히딩크 드림필드(풋살경기장)의 대관 사용료 등의 이용자 납부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발의되었다. 

이번 개정안은 기존에 부과 근거가 없어 효율적인 시설 운영․관리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에 대해 8시간 기준 12만원 이하로 사용료를 부과할 수 있도록 규정하였다. 시설 사용료 결정은 장애인들이 부담하기에 과도한 수준이 되지 않도록 인근에 소재한 동일 유형 시설과 비슷한 수준으로 하였다.

히딩크 드림필드(풋살경기장) 이용에 따른 사용료는 장애인들이 부상 위험 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유지․관리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김영해 의원은 시설을 사용하는 장애인들의 불편 사항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theleader@mt.co.kr

최신기사

정치 기사

사회 기사

연예 기사

스포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