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봉산동 언급한 빠숑...그가 부동산 책 쓴 이유

머니투데이 더리더 김윤정 기자 2018.10.24 00:30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사진=뉴스1 제공

23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 부동산 스타 강사 빠숑이 언급됐다.

이날 ‘PD수첩’에서는 광주의 봉산동의 부동산에 몇 개월 만에 급상승한 이유를 파헤쳤다. ‘PD수첩’을 통해 공개된 빠숑의 강연에서는 봉산동을 언급하며 자신의 책에서 해당 지역이 거론된 후 집값이 올랐다는 내용을 조명했다.

당초 집값이 높지 않고 빈 상가가 많았던 봉산동의 매물 가격이 갑작스럽게 폭등한 까닭은 현지 중개업자들도 의아하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앞서 빠숑은 자신의 SNS을 통해 부동산 책을 세상에 내놓은 이유를 밝힌 바 있다. 빠숑은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서울 부동산의 미래’,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를 출판 한 바 있다.

이에 그는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를 쓴 이유가 있다”며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말그대로 광란의 시기였다. 아무 부동산이나 매수해도 오르는 시장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럴 때는 부동산 영웅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출현하게 된다. 나는 이렇게 해서 돈을 벌었으니 너희들도 이렇게 해야 한다. 절대 법칙인양 그들을 따르는 사람들을 훈계하듯 가르친다”며 “어떤 근거도 없다. 그저 갭이 작을수록 좋은 투자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 전업 부동산 강사들에게 호갱이 되지 말고 직접 의사결정하라고 어떤 부동산을 매수해야 하는지 쓴 책이 바로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누리꾼들은 “zzan**** 어이없는 피디수첩빠숑글을 수년전부터 읽고 있는데 ..신빙성없는 짜집기 방송..부동산대책을 빠숑님이 세웠음 서울죽이려던 정책으로 지방을 죽이는 형국까지 오지는 않았을텐데”, “kdh8**** 빠숑 강의 정말 많이 들어봤고 책도 읽었고 수년째 블로그도 봐왔지만.. 그는 장소를 절대 찍어주지 않기로 소문난 사람이다. 특정 지역의 입지를 설명해 주거나 질문에 답변한 내용을 편집했을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봄”, “sook**** 정부 정책때문에 오른거죠스타강사는 거들뿐저거만 보면 빠숑이 돈 먹은줄 알겠어요나름 분석해서 추천한건데학군 교통 에쿼티 등등 다 누구나 살고싶은곳이니까 찍은거잖아요”라는 다양한 반응을 보내고 있다.

theleader@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