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인문사회연구회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 제2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 개최

군주론, 공존의 리더십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2018.10.12 13:44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안성호 세종국가리더십위원장(한국행정연구원장)/사진=한국행정연구원 제공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위원장 안성호)는 오는 10월 19일(금)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제2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제2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은 ‘군주론, 공존의 리더십’이라는 제목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김경희 교수가 발표를 한 다음, 관계론적 리더십을 통해 지도자와 국가의 관계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은 지도자의 참된 역량이 무엇이며 국가의 활력은 어떻게 진작시킬 수 있는지 알려주는 저서로, 이번 포럼을 통해 오늘날 올바른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을 함양해야 하며 어떤 지도자가 올바른 지도자인지에 대해 학습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는 고위정책결정자들의 리더십 함양에 기여하고자 지난 5월, 연구회 산하 26개 국책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를 발족했다.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는 혁신적 포용국가 달성을 위해 리더십 혁신이 절실함을 인식하고, 주요 국정현안에 지혜롭게 대응할 수 있는 고위정책결정자들의 리더십을 함양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최고책임자들을 초청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yunis@mt.co.kr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