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18년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 4차 정기회의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2018.10.02 12:50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2018년 곡성군(군수 유근기)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이하 CYS-Net) 실행위원회 4차 정기회의가 지난 9월 28일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CYS-Net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청소년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안전망이다. 주로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자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곡성군에서는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찰서, 교육지원청, 곡성의료원, 광주청소년꿈키움센터(청소년비행예방센터), 광주광역시 일시쉼터, 곡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곡성중학교 등이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청소년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다.

CYS-Net 실행위원회는 20명의 각 연계기관 실무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4차 정기회의는 앞서 진행됐던 사례회의 내용과 대상 청소년에 대한 자원연계상황 보고에 이어 연계기관 협력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한 위원은 “CYS-Net을 통해 위기청소년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접할 때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청소년들에 대한 마을과 이웃의 관심을 당부했다.
theleader@mt.co.kr

최신기사

정치 기사

사회 기사

연예 기사

스포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