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및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알아볼 때 신중해야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 2018.08.20 08:00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 들어 물가 상승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며 그에 따라 수요가 부족한 경제적 약자들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이는 중고차 시장도 다르지 않은데, 일부 중고차 매장에서는 그러한 경제적 약자인 저신용등급자들을 대상으로 ‘허위매물’로 속이며, 이후 합리적이지 않은 중고차할부이자와 저신용중고차할부 조건을 내거는 수법을 행하고 있다.

그들이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목적은 생계 활동을 위한 것인데, 이들은 차량 구매에 있어서 난항을 겪기 때문에 신용회복중고차할부나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저신용중고차할부를 지원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찾는다. 이들이 확실한 중고자동차할부를 하기 위해서는 중고차시세표가격, 전국실매물중고차 등을 공개하는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 가운데, 중고차브라더스가 브랜드와 금액대, 차량 매물을 공개하는 중고차 사이트와 더불어 딜러들이 사용하는 딜러전산망을 오픈하고 있는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중고차브라더스에서는 VIP 심사자가 직접 심사를 거쳐 합리적인 중고차할부 금리 및 이율을 책정할 수 있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며, 그에 따라 신용등급이 낮은 신용불량자 및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도 합리적인 자동차할부조건 하에 지원하다는 평이다.

허위매물의 경우에도 고객이 방문했을 때 해당 차량이 없거나 연식 또는 주행거리가 안내 받은 정보와 다를 경우 일정 금액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헛걸음보상제를 시행하면서 걱정을 불식시켰다는 평을 받으며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로 떠오르고 있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일반적인 중고차할부구매도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개인회생중고차 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할부 등과 같은 거래를 진행할 시 정직한 양심 딜러와 매물 확인 유무가 중요하다”며 “자사에서는 다양한 제도를 통해 거래가 어려운 저신용자들의 중고자동차할부를 돕고 있다. 앞으로도 변함 없이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조건을 제안하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로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고차브라더스는 다양한 사후처리 제도를 운영해 2015 KU 경기자동차조합 소비자부문 만족도 대상을 받은 바 있으며, 그 밖에도 군미필중고차할부, 무직자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할부 등 사회적인 약자로 통하는 이들의 거래를 지원하고, 500만원대중고차, 전국 실매물 중고차 시세표 가격 등을 자사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내에 공개하며 신뢰도를 쌓고 있다. 

한편, 개인회생자동차할부나 7등급, 8등급 중고차할부 조건에 대해서는 필요 서류를 구비할 시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theleader@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