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비(LittleBee) '거래소 9월 오픈’

‘공정하고 공개된 거래환경에서 자산의 효율적인 거래 및 양도 실현할 것’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2018.08.10 19:03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 사진=송민수 기자


월드컴퍼니와 C&KBC, LittleBee가 공동 주최하고 주관한 ‘LittleBee 서울 Meet-up’이 지난 8일 오후6시 강남 라마다 호텔 신의정원 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기업의 미래를 바꿀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현하는 이날 행사는 LittleBee의 공동 창업자 쉐만즈씨의 축하 영상으로 시작되었으며 공동 대표겸 CTO 허덕펑씨, 공동 대표Larry(래리)씨가 참석하여 리틀비의 향후 계획과 함께 LittleBee거래소의 9월 오픈을 정식 발표했다.

허 대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LittleBee거래소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세계 최초 기업들의 증권형 플랫폼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LittleBee(리틀비)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거래 플랫폼 및 기업가치 사슬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9월 거래소 오픈을 기하여 공정하고 공개된 거래환경에서 자산의 효율적인 거래 및 양도를 실현할 것”임을 재차 강조했다.

▲ 허덕펑 리틀비 공동대표 / ©사진=송민수 기자
LITTLEBEE(리틀비)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및 기업 가치 사슬 생태계를 구축하고, 기존의 자산 유통 모델과 규모를 혁신하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의 절차를 자동화 및 디지털화, 유형 자산의 디지털화 표시, 계약의 작성 절차를 비롯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있으며 기업이나 개인 블록체인을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기업의 자산 유통을 위해 블록체인 실시간 거래 플랫폼 구축과 다양한 자산 보유자와 잠재 투자자들이 주식 시장과 같은 방식으로 실시간 자산 자격 및 과거 가격 라인을 체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공정하고 공개된 거래 환경에서 자산의 효율적인 거래 및 양도를 실현한다.

이에 컨소시엄 블록체인 아키텍처인 LittleBee(이하 리틀비)는 컨소시엄 블록체인의 특성 및 크로스 체인 프로토콜을 바탕으로 기업가치 사슬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며 글로벌 기업의 관리, 기업의 가치향상을 비롯한 각종 응용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ms@mt.co.kr

최신기사

정치 기사

사회 기사

연예 기사

스포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