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양심적인 중고차업체 싸이카 이민성 대표, ‘개인회생중고차할부 구매 TIP 조언’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 2018.08.10 18:00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등 신용이 좋지 않아 경제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한 소비자들은 목돈 마련이 쉽지 않고 1금융권의 할부 승인이 어려워 중고차를 구매할 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사정을 고려한 전액할부 서비스를 진행하는 중고자동차 업체들이 많아지면서 저신용자, 신용불량, 개인회생 중인 사람들도 신용도에 따라 차량비용, 이전등록비, 보험료, 여유자금까지 합리적인 금액으로 부담 없는 구매가 가능해졌다.

하지만 중고차 구매가 어려운 저신용자들의 약점을 악용한 비양심 업체들이 중간 수수료를 취득하기 위해 높은 이율을 제시하거나 불필요한 비용을 청구하는 사기수법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 이에 중고차할부전문 업체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개인회생중고차할부 구매 TIP에 대해 조언해주었다.

Q. 중고차전액할부 서비스란?

A. 중고차를 구매 할 때 차량비용을 일시불로 납부하여 차량구매가 어려운 경우 구매자의 신용도에 따라 차량비용, 이전등록비, 보험료 등 뿐 아니라 여유자금까지 할부로 구매하여 월 납부가 가능한 금전적인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뿐만 아니라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의 할부 프로그램이 있어 저신용자들도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Q. 개인회생중고차할부를 구매할 때 주의사항은?

A. 개인회생중고차 할부 뿐 아니라 전액할부를 통해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경우에는 신용등급, 대출상환기간 등에 따라 할부 금리가 달라지게 되는데 이 때 신용상황에 적합한 금리인지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으며 할부 구매를 위해 여러 업체를 통해 신용조회를 하게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져 중고차 구매해 좋지 않으니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을 이용하여 먼저 승인여부를 확인한 후에 할부를 진행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Q. 중고차를 구매할 때 따져보아야 할 점은?

A. 중고차 매매업체들은 여전히 허위, 미끼 매물등을 이용해 소비자를 현혹하고 금전적인 피해까지 주는 경우가 많이 있다. 따라서 중고차 허위, 미끼매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의 시세를 명확하게 파악하여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하며 차량의 외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차량성능점검표, 주행거리, 관리 상태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이에 싸이카 측은 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중고차 할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등 다른 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예외승인을 통해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한편, 싸이카 측은 징거래 장터, 내중고차가격 검색, 내차팔기, 내차시세표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안산, 부천, 인천, 시흥, 수원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접근이 용이하고, 중고차매입을 직접 방문해 진행하고 있어 보다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