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8월 15일 aT센터에서 열려..부대행사 인기

'선진 소방 방재 기술의 고도화' 주제로 소방 및 방재에 관한 전품목 다뤄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 2018.06.19 11:34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소방 방재 산업의 모든 것을 다루는 ‘2018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FIRE TECH KOREA 2018)’이 오는 8월 15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다.

전시 슬로건을 ‘선진 소방 방재 기술의 고도화’로 진행하는 이번 산업전은 (사)한국소방기술사회와 ㈜마이스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다. 한방유비스 주식회사와 (주)영설계엔지니어링이 특별후원하며 (사)한국소방기술인협회, (사)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 (사)한국재난정보학회,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 소방산업공제조합,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 한국내진안전기술원 등의 기관에서 후원한다.

올해 개최되는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국내외 소방 방재 산업의 기술 활성화와 관련 기업간 비지니스 확대를 위해 개최된다. 또한 소방 방재 기업간의 활발한 교류는 물론 시장 동향과 신제품 기술을 파악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2018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희망 바이어 고객 유치를 통해 영업 매출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회에 방문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소방 방재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대국민 소방 방재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별관에서는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과 동시에 ‘소방 설비•내진 기자재 산업전’이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소방 방재 산업 고도화를 위한 방재 시스템 육성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예비 참관객들의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또한 소방 기술사 직무교육 및 관련 산•학•연 비즈니스 네트워킹 시간, 소방 수리계산 기술 세미나, 국•내외 소방 내진 설계 기술 세미나, IoT를 활용한 소방장비 기술 세미나, 2019 첨단 소방 화재 설비, 탐지 기술 세미나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더불어 소방 방재 산업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진행해 현장의 열기를 더할 것으로 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전시 출품 품목은 소방정보시스템, 소화 및 화재예방용품, 구급안전용품, 내진설계, 감지 및 센싱기술, 소방전기설비, 정보전달시스템 등으로 소방 및 방재에 관한 전체 업종을 총망라해 다룰 예정이다. 부대행사 및 전시 품목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시회 무료 입장을 희망할 경우 8월 14일 오후 5시까지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사전등록이 힘들 시에는 홈페이지 내 초청장을 출력하거나 다운로드 받아서 현장등록 카드와 함께 제출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lunaplug@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