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무료 교육 이벤트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2018.05.25 13:43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될 경우 해당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의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실버 병원코디네이터∙건강지도사 자격증과 함께 공부하기 좋은 이 과정은 요양보호기술, 업무 기록 및 보고 노하우, 요양보호 대상자와의 소통 방법 등을 교육한다. 커리큘럼 특성상 요양보호시설 등의 구인기관으로 구직을 준비하는 사람, 경쟁력을 높이길 원하는 간병인협회 회원 등에게도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더불어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에 마련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이곳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어, 취득한 후에는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요양보호서비스 분야를 학과, 국비지원 학원, 인강 등을 통해 공부하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관련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무상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라고 말하며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노후설계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도 추가적으로 학습해 실버서비스 분야 스펙업에 더욱 힘을 기울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lunaplug@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