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박물관에서 봉사하실 자원봉사가족 찾습니다~

박물관 안내(전시장‧도서관) 및 교육·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 참여 가능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2018.03.14 11:19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국립해양박물관(관장 손재학)은 지역사회 발전과 해양문화 확산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참여할 자원봉사가족을 오는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라고 밝혔다.

자원봉사가족은 박물관이 개관한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공간 안내 등 분야별 업무 경험을 가진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한다.

올해의 모집분야는 박물관 안내데스크 운영보조(전시장, 해양도서관), 교육‧행사 프로그램 운영지원이며, 봉사에 대한 열의와 책임감을 가진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자원봉사가족은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주관하는 해양관련 교육 및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해양문화시설 현장답사, 봉사활동 실적 등록(또는 소정의 활동비 수령)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국립해양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면접 이후 최종 선발된 자원봉사가족은 다음달 10일부터 활동을 시작하며, 주 1회 이상(1년간 1일 5시간 이상) 자신의 지원 분야와 관련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pyoungbok02@gmail.com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