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사이트에서 알려주는 저신용자 저금리로 할부 이용하는 방법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2018.03.14 00:00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신차에서 눈을 조금만 낮추면 신차 같은 중고차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이제는 소비자들도 알고 있으며, 실제로 중고차 구입도 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구입도 전액을 현금으로 하게 될 경우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중고차전액할부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거기에 맞게 할부를 진행해주는 중고차할부사도 늘어나고 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실시간카에서는 중고차할부사가 늘어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쉽게 할부진행조회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 함부로 할부를 조회하여 진행하게 된다면 큰 손해를 입을 수가 있다고 조언한다.

실시간카에 따르면 할부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이용해 딜러들은 금리가 높은 중고차할부업체를 소개시켜주고 거기에 일명 ‘할부피’라는 것을 받아 돈을 챙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할부를 진행할 때 믿을 수 있는 중고차할부 업체에서 최저금리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업체는 강조했다.

강남과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수원 오토컬렉션, 수원중앙매매단지, 북수원 등의 지역에 지점을 두고 있는 실시간카는 10년 넘게 운영을 해오며 투명한 중고차거래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제휴되어 있는 할부사에서 최저금리로 소비자의 전액할부를 돕고 있다.

신용도가 낮아 중고차량 할부 구매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제휴되어 있는 중고차할부사의 높은 승인율을 이용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실시간카의 중고차전액할부 추천 차종에는 그랜저HG, 올뉴카니발, 싼타페DM, 그랜드스타렉스, 포터2 등이 있으며 올뉴모닝, 레이, 더 넥스트스파크, 미니쿠퍼 컨트리맨 등의 중고차 시세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수입중고차 포드, 아우디A6, BMW 520d, 제네시스 G80, 볼보XC60 등의 차종에 대해서도 중고차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카는 관계자는 “전국 딜러들이 보는 중고차 전산망을 오픈해 중고차실제가격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라며 “더 나아가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서 중고차허위매물딜러들이 많이 사라지고 중고차딜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많이 바뀌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lunaplug@mt.co.kr

정치/사회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