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2017 한류힙합문화대상’, 22일 코엑스 컨퍼런스홀에서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광수 기자 2017.11.21 11:53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한류 힙합문화를 이끌어갈 ‘제5회 2017 한류힙합문화대상(2017 KOREA HIPHOP FESTIVAL & HIPHOP AWARDS)’이 오는 22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를 전세계에 널리 전파하며 위상을 드높여온 힙합퍼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명예적 보상을 실현하고자 열게 된 행사로 올해는 ㈜한국힙합문화협회와 ㈜KBES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행사의 사회는 서울대학교 선후배 관계인 ㈜킴스에이스 김숙진 대표와 KBS 김석환 성우의 맡았다. 김숙진 대표는 지난 9월 열린 ‘한중국제영화제’의 축하콘서트와 모델선발대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국제영화제 등 굴직한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치러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김숙진 대표는 “올해 행사는 자랑스런 대한국인(人)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힙합의 꿈을 갖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문화적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일조하고자 만들어진 행사”라며 “작년 가수부분 최우수상을 비와이(본명 : 이병윤)가 수상하면서 각 부문의 수상자 선정에 대한 공신력 및 인지도 면에서도 한류힙합문화대상의 위상이 높아지기도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고문으로는 고양예고이사장 송용운, 연예인 겸 사단법인 중소기업 성공을 돕는 사람들 이사장 송기윤, 전 국회의원 및 국립공원 이사장 박보환, 한국인터넷기자협회 회장 김철관, 단양문화원장 김대열 등이 이름을 올렸으며 자문위원으로는 머니투데이 더리더 선임기자 박광수, (주)더제이에이치미디어 대표 및 한류매거진 나인스타즈 발행인 최지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국제동물영화제 운영위원장 박태호 등이 함께한다.

정치/사회 기사